[캠페인] 한글날을 국경일로!

한글날을 국경일로 정하는 법안이 국회 소위에서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간만에 텔레토비들이 밥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한글을 사랑하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한글날이 5대 국경일 중 하나로 승격되는 법안의 국회 본회 통과를 강력하게 지지합니다. 3.1절과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과 함께 당연히 한글날은 국경일이 되어야 합니다!

[캠페인] 한글날을 국경일로!”에 대한 6개의 생각

  1. 렐샤

    저도 한글날이 공휴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은 하는데 한편으로는 우리나라는 공휴일이 많아서 지금보다 좀 줄여야 한다는 생각도 든답니다.

    응답
  2. igooo

    공휴일 여부는 대통령이 정하는 별개의 사안이라고 합니다.
    놀든 안 놀든 일단 국경일로 돌아온 것 만으로도 환영입니다.

    응답
  3. 핑백: Groundzero 3.0

  4. 김명환

    민족주체성을 따져야는가? 세계의 음운학자들은 한글이 세계음운중 가장 과학적이고 배우기쉽고 체계적이란 인정을하고 한글을 많은 나라 국민이 배우고있다.그런데 우리는? 나라에서 가장 기쁘고 영원히 기념해야할 날이 국경일이야 하는데 우리는? “어린 백성이 니르고져 홀빼이셔도 제뜨들 실어펴디못함을 어였삐…….”훈민정음 섬눈을 모르는가?세계에서 이렇게 탁월한 문자를 가진 나라가 있나? 영원히 한글날을 기념하고 우리말,글을 더더욱 발전시키고 세계에 알려야는데 무지,무능,무식한 정권이 국경일에서 제외시키고 한글날을 국민이 잊게 만들었다.연말에 복잡함을 더하고 사치와 낭비를 부추기는 예탄절을 쉬는날에서 제외시키더라도 한글날은 꼭꼭 “국경일”로 만들어야한다. 외솔 최현배 선생과 같이 모든한자어를 모두 한글로 바꿔야한다. 중국이 힘이세고…….하는데 그럼 영어를 국어로 하잔말은 왜안하냐? 곳곳에 퍼져있고 우리말과글보다 앞서가는 한자어,영어등 외국어보다 한글이 우선하는 정책과 언론등에서 국민을 선도하여 한글만 사용하는 나라가 되었으면하고 바라는 나의생각 ,틀린생각일까??

    응답
  5. 김명환

    우리겨레 최고의 날:: 우리나라가 세워진 개천절—-4341년전 최초로 세워진 조선의 건국일.
    우리 글(훈민정음)이 만들어진 한글날. 일제로부터 해방이된 광복절과 우리나라 최초의 헌법이 만들어진 제헌절. 왜정을 몰아내고자 전국민이 항거했던 3.1절. 372년 소수림왕때 우리나라에 전파되어 국민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고 나라를 하나로 뭉치는데 혁혁한 임무를 했던 불교의 전래 즉 성탄절(4월초파일)은 무식한 집권자에 의해 공휴일에서 제외되었는데 다시 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10월9일. 세계에서도 탁월하고 세계음운학자가 인정하는 우리글 한글이 만들어진 10월9일은 반드시 국경일이 되야한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