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관심거리

TviX와 NAS 연결 성공!

그간 어떤 이유로 인해 연결되지 않았던 TviX와 NAS를 연결하는데 드디어 성공. NAS에서 권한 부여하고 TviX에서 NFS 대신 삼바로 연결 시도했던 게 주효한 듯. 돈 굳었다. ㅋ~

이렇게 해서 홈 미디어 플레이어로써 TviX의 수명이 1년 더 늘었다. 내년에는 라즈베리 파이로 갈아타야지.

피아트 500

20140329_wp01

쏘카(socar.kr)에서 새로 출시한 피아트 500를 빌려타고 7시간 가량 출장길을 실컷 달려봤다. ‘패션카’를 한 번 몰아보고 싶은 생각에 나름 기대가 컸지만, 결론은 ‘예쁘장한 소형차’ 되겠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뭐 그래도 간지는 난다능~

실내 Wi-Fi 음영지역 해소기

20140201_wp01

위 그림이 어제까지 상황. 3대가 모여사는 아파트에 LG U+ 유무선공유기가 집안 전체의 인터넷 접속을 제공하는 상황이다 IPTV와 NAS 만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고, 4대의 컴퓨터와 5대의 스마트폰이 모두 Wi-Fi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다.

문제는 LG U+에서 제공한 유무선공유기가 거실 한구석에 놓인 관계로 아이들방과 서재에 음영지역이 생긴다는 점. 서재의 윈도PC는 음역지역을 살짝 벗어난 곳에 위치해서 그럭저럭 쓸만한데, 아이들방의 음역지역은 꽤나 문제가 됐다.

Continue reading

매킨토시 탄생 30주년

20140124_jpbs_mac

1월 24일인 오늘은 애플 매킨토시 탄생 30주년이 되는 날이이자, 내가 맥을 처음 접한지 20년 째 되는 해다. 맥이 없었더면 오늘의 내 컴퓨팅 라이프가 얼마나 삭막했을까를 생각해 보면 맥을 만난게 정말 행운이라고 믿는다. 모쪼록 앞으로도 계속 맥을 쓸 수 있기를 바란다.

참고로 celebratethemac.com이라는 매킨토시 탄생 30주년 기념 사이트가 생겼다. 방문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