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다방風 크랜베리 치킨 샌드위치

재료: (2인 분량 기준)
닭가슴살 1캔, 크랜베리 1줌, 아몬드 슬라이스 3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오이피클, 양상추 8장, 호밀식빵 6장, 다진 양파 2~3큰술, 양념(마요네즈, 소금, 후추, 크림치즈, 허니머스터드)

레시피:
1) 소금물에 매운기를 뺀 다진 양파에 닭가슴살, 크랜베리, 마요네즈, 후추, 크림치즈, 소금을 적당히 넣고 잘 섞는다. 아몬드 슬라이스는 부서지지 않도록 맨 마지막에 넣는다.
2) 맨 밑빵에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바르고 납작하게 편 양상추를 한 장씩 방향을 바꿔가며 4장 깐다.
3) 양상추 위에 크림치즈나 마요네즈를 바르고 토마토가 있으면 얹어도 좋다.
4)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앞뒤로 바른 중간 빵으로 덮는다.
5) 중간 빵 위에 오이피클을 깔고 그 위에 양념해 둔 닭가슴살을 아주 푸짐하게 올린다. 마지막 맨 위 식빵에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바르고 뚜껑 덮으면 끝.
5) 바로 먹기보다 랩으로 돌돌 말아 냉장고에 15~30분쯤 둔 후에 먹으면 더 촉촉하고 맛있다.

감상:
샌드위치 하나에 식빵이 세 장 들어간다. 잘게 찢은 닭가슴살은 아끼지 말고 넉넉히. 샌드위치 및 샐러드의 핵심은 채소의 수분 제거를 확실히 제거할 것. 양상추는 여러 장 두껍게 깔아야 샌드위치 단면도 예쁘고 느끼하지 않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