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X optio WP

한동안 똑딱이계를 떠나 있었더니 펜탁스에서 이런 물건(!)이 나왔는지도 몰랐다.
1/2.5인치 CCD의 500만 화소, 조리개 F3.3의 광학 3배 줌렌즈, ISO 400 까지의 감도 지원, 프로그램(P) 노출, SD 카드 슬롯 채택 등등은 표준적인 스펙. 중요한 것은 JIS 8등급의 방수 성능이다. 살짝 비를 맞는 정도인 JIS 7등급의 생활 방수가 아닌 최대 30분동안 수심 1.5m에서 촬영이 가능한 본격적인 방수 성능을 제공한다. 콘티뉴어스 AF와 트래킹 AF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포츠나 아이들 촬영에 최적! 게다가 요즘 유행하는 폭 2cm의 슬림형에 배터리 포함 135g의 경량 모델.

오오~ 이렇게 마음에 들 수가~ 노출모드가 P모드 밖에 없다는게 아쉽지만 AE 보정이 가능하니 큰 불편함은 없다. 어차피 정밀한 사진은 *ist DS양의 몫이니까. 어쨌거나 *ist DS양을 보좌할 세컨드 카메라로 딱이다. 가격 대도 20만 원대 중후반으로 합리적인 편. 당장 지름 리스트에 추가! 물론, 리스트에 추가할 뿐, 산다는 얘긴 결코 아니다. ^^;

3 thoughts on “PENTAX optio WP

  1. 알다리

    아..wp 전 처음에 출사를 나갔는데 powerpc 라는 분이 컴펙트한
    디카를 물에 살포시 담그시는게 아니겠어요 “어? ”
    모양새가 삼송의 #1인가 그모델과 비슷했기에 “혹시.. ” 라고 했더니
    아..펜탁스의 wp 라는 녀석입니다 하시더군요
    “아…” 얼마후 꽃순이라는 분도 wp를 덜컥 지르시더군요
    참…wp가 흐린물에서는 잘안찍혀주더군요
    맑은물이라야 좀 제구실을 해주더군요
    헤헤 오늘도 다녀갑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