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덤덤 … Canon EOS 5D

350만 원짜리 1:1 바디라 … 뭐 기술은 발전하기 마련이니까. 그러나 과거 EOS-5의 명성을 이을 수 있을지는 솔직히 좀 의문이다. 어쨌든 내겐 아직 *istDS로도 충분하다는 생각. 더욱 자세한 정보는 EOS 5D Preview of dpreview.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p.s> 그나저나 캐논은 T-90 이후 거의 20년 가까이 특유의 유선형 바디 디자인 하나를 계속 우려먹고 있구나. 이제 슬슬 다른 디자인을 도입할 때도 되지 않았나? 특히 D30 이후의 디지털 바디는 죄다 그게 그거라서 솔직히 좀 지겹다.

5 thoughts on “무덤덤 … Canon EOS 5D

  1. 구일

    바야흐로 드디어 평민들이 손댈수 있는 수준의 디지털 1:1 화각의 시대가 열리게 되겠군요.
    흠… 물론 저같은 사람에겐 그림의 떡이지만 ^^

    응답
  2. 핑백: kairos

  3. H.Moon

    T-90이 워낙에 출중한 모델이긴 했죠… 하지만 전 아직도 캐논 SLR 디자인의 최고봉은 F-1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취향 참 고루하죠? 헤헷… 😉

    응답
  4. igooo

    헐…휴가 다녀오니 사건이 많군요. 딴지에 일지매 연재 끝난것 하며…(흑흑)

    5D…좀 살펴보니 거의 1:1 프레임 버전 20D나 다름없던데…가격은 1D MkII N 언저리에서 놀고 있군요. ㅡ.,ㅡ

    저라면 어차피 이 가격대 살 결심이면 몇십만원 더 보태서 1D MkII N을 사는 쪽으로 마음이 동할 듯도 합니다.
    크롭이긴 하지만 1.6이나 1.5도 아니고 1.3 정도면 뭐…최고 완성도의 바디를 쓴다는데…

    응답
  5. yoonoca

    디카에 관심이 도통 없는 저는, 며칠전에 쏜휘 씨버샷 S50을 들여와서는 좋다고 헤헤거리고 있습니다.

    사진이 문제가 아니라 제 맥들을 찍어 줄 수 있겠구나 하는 마음에;;

    그나저나 돈에 여유가 되면 미술 전공했던 제 여친에게 DSLR하나 정도는 사 주고 싶은데 가난한 대학원생이 무슨 능력이 있겠습니까:o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