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 GR Digital 1주년 기념 모델

‘리코(Ricoh)가 GR Digital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독특한 디자인의 한정판 모델을 내놓을 예정이다. [보도자료]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 작가인 테라다 카츠야가 디자인을 맡아, 기존 카메라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우면서도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특징. 시판은 오는 12월부터, 한정판인 만큼 딱 1,000대만 만들어서 판단다. 구체적인 가격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확 ‘깨는’ 디자인이다. 어찌 보면 컬러 프린터로 뽑아낸 시트지를 덕지덕지 붙여 놓은 것 마냥 성의없는 디자인 같기도 하고 … -.,- 한정판 기념 모델치고는 좀 빈약하달까? 하긴 금딱지 하나 붙여 놓고 가격을 10배씩 뻥튀기는 라이카에 비하면 애교 수준이지. 디지털 카메라에서 한정 기념판의 가치가 과연 얼마나 있을 것인지 의문이긴 하지만, 스페셜 모델을 좋아하는 일본 사진인들의 취향을 고려하면 판매는 별 문제가 없을 듯. 가격대가 얼마나 할지 궁금하다.

3 Replies to “리코 GR Digital 1주년 기념 모델”

  1. 아- 딱 이 디자인을 좋아할 만한 사람이 한 명 퍼득 떠오릅니다.

    그나저나, 요즘 한창 GR-D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고 있는데,
    마땅한 답이 안 떠오르고 있습니다 ㅠㅠ

  2. “디지털 카메라에서 한정 기념판의 가치가 과연 얼마나 있을 것인지 의문” – 딱 동감입니다.

    저 사진 처음에 언뜻 보고선 요즘엔 일회용 카메라도 줌 달려 나오나 1초쯤 착각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