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X AF-540FGZ 출시 예정

펜탁스에서 새로운 최고급 플래시 AF-540FGZ를 곧 출시할 예정이란다. 그동안 디지털 바디에 대응하는 플래시로 AF-360FGZ가 있었으나 Tilt 기능을 뺀 어중간한 모델이라 사용에 불편함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신형 AF-540FGZ의 출시로 플래시 선택에서 고민해야 할 부분이 크게 줄었다. 뭐 최고급형이니 만큼 성능이야 좋겠지만, 가격의 압박(대략 40만 원대를 가볍게 넘을 듯)을 무시할 수 없을 듯.

나야 92년부터 사용해 오고 있는 Metz 32 CT-7에 100% 만족하고 있으니, 540FGZ가 나오든 5400FGZ가 나오든 별 관심이 없다. 그저 CT-7의 명이 다할 때까지 열심히 써주리라~ ^^v

2 thoughts on “PENTAX AF-540FGZ 출시 예정

  1. H.Moon

    아, 대체 펜탁스에선 니콘의 SB 시리즈와 견줄만한 스피드 라이트는 언제 나오는 걸까요?
    하긴, SB 들이 워낙에 강력한 존재라, 독보적이긴 하군요.

    응답
  2. admin

    이번에 출시될 AF-540FGZ 정도라면 니콘의 그것과 기능면에서는 대동소이합니다. 다만 니콘의 경우 플래시 라이트 자체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플래시 동조 시스템의 조화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상대적인 우위를 지니고 있는 것이죠.

    문제는 아무리 뛰어난 노출 시스템도 사용자의 의도를 100% 파악할 수 없다는데 있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몇몇 상황에서의 노출값을 경험적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는 메츠 플래시의 수동 발광 기능만으로도 만족하면서 촬영하고 있습니다. 🙂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