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펜탁스가 제휴한다고?

오늘자 뉴스를 살피던 중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발견했다.

삼성테크윈, 펜탁스와 제휴..DSLR카메라시장 진출‘ 기사가 바로 그것. 몇 년 전부터 삼성이 디지털 카메라 사업을 강화하면서 펜탁스제 렌즈를 채택하는 등 두 회사의 관계가 친밀해지기 시작하자, 일부 호사가들 입에서 ‘삼탁스(Samsung+Pentax)가 출현하는 것 아니냐?’라는 농담을 하기도 했는데, 정말로 그것이 현실이 된 것이다.

특히 두 회사의 제휴가 단순한 디지털 카메라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전술적 제휴가 아니라 DSLR 카메라 시장으로의 진출과 입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만 하다. 펜탁스는 나름대로 *ist 시리즈를 통해 DSLR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나 마케팅과 유통력 면에서 상대적으로 경쟁사에 비해 크게 밀리고 있다. 그러나 이번 삼성과의 제휴를 통해 삼성의 막강한 자금력과 마케팅, 유통력을 빌어 올 수 있게 됐다. 펜탁스 입장에서는 분명 긍정적인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삼성 역시 과거 필름 SLR 시장에서의 실패를 거울삼아 독자 개발을 포기하고 펜탁스와 제휴함으로 인해서 DSLR 시장에 재도전하는 계기가 됐다. 최근 선전하고 있는 삼성의 디지털 카메라 사업을 감안할 때 펜탁스의 기술적 도움이 앞으로 크게 작용하리라 본다.

물론 두 회사의 제휴가 앞으로 어떤 가시적인 결과를 가져올지는 좀 더 두고 봐야 할 것이다. 벌써 ‘삼성이 펜탁스의 K 마운트를 채택한 DSLR을 내놓을 것이다.’, ‘펜탁스의 해외 AS와 유통망을 삼성이 맡게 될 것이다.’ 등등의 각종 추측들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감안할 때, 앞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결과물이 출현하지 않을까 자못 기대가 된다. 이번 제휴가 부디 DSLR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좋은 기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4 thoughts on “삼성과 펜탁스가 제휴한다고?

  1. 핑백: Entrar qui muto

  2. qbio

    비슷한 시기에 뉴스를 접하신 듯 합니다 =)
    트랙백을 날렸습니다.
    WP간의 제대로된 트랙백은 오랜만에 날리는 듯 합니다 =)

    그나저나, 전 은근히 이런 광고가 1-2년 뒤에 나올까봐 걱정아닌 걱정이 되긴 합니다.

    ‘세계 최초로 MP3 플레이어가 내장된 DSLR 카메라, 이제 사진을 찍으면서 음악도 감상하세요!
    감성이 최고조인 상태에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응답
  3. igooo

    흥미로운 소식이네요.
    이제 DSLR이 돈되는 시장이 되다보니 이런저런 메이커들의 이합집산이 활발히 일어나는군요.
    니콘이나 캐논과의 경쟁보다는, 유사한 협력 형태인 소니+코니카미놀타 연합과의 경쟁이 어떻게 될까 궁금해지네요.

    응답
  4. lovephoto

    호오~
    삼성과 펜탁스가 손을 잡는다…
    상당히 흥미를 끄는 소식이네요!
    니콘과 후지가 손을 잡는다는 건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