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선물 – 닌텐도 Wii

nintendo_wii

어린이날 선물로 우석이와 윤석이에게 선물해 준 닌텐도 Wii … 라고는 하지만, 사실은 나도 꽤 하고 싶었다 ^^;

Wii에 대한 나의 평가는 합리적인 가격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게임 마니아가 아닌) 딱 적당한 게임기라는 것. 타 콘솔 게임가와 달리 폭력성이 과한 게임도 별로 없고 가만히 앉아서 손가락만 움직이는 오락이 아닌 온몸으로 즐기는 게임이라는 점에서 비교적 안심이 된다고 할까?

‘Wii 스포츠’ 같은 Wii 게임 타이틀은 혼자 하기보다 여럿이서 하는 방식에 초점을 맞추었고 조작 방식도 직관적이어서 온 식구를 위한 가족 게임기라는 타이틀이 딱 들어맞는다. 확실히 좀 다르긴 다르다.

장점 :
1) 여럿이서 즐기는 가족형 게임기(남녀노소 누구나)
2)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손쉬운 게임성
3) 나름 꽤 운동이 된다 ^^;
4) 대략 합리적인 가격(싸지도 비싸지도 않다)
5) 작다

단점 :
1) 확실히 아동용 게임기(어른 혼자 즐긴다면 PS3나 XBox360이 나을 듯)
2) 역시 그래픽은 안습 T-T
3) 쉽긴 하지만, 섬세한 조작에는 시간이 좀 걸린다
4) 빈약한 게임 타이틀(닌텐도코리아가 큰소리쳤으니,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
5) 알고는 있지만, DVD 플레이어 기능이 없다는 게 아쉽다

참고 :
기본 제공되는 콤포지트 케이블이나 별도 구매하는 컴포넌트 케이블이나 화질 차이는 크지 않더라. 조금 더 선명해지는 듯한 느낌뿐. 처음 구입 시 액세서리에 욕심내지 말고 2인용 기본 세트면 충분하다.

어린이날 선물 – 닌텐도 Wii”에 대한 3개의 생각

  1. 하인아빠

    하인이와 수가 플레이하는 모습과 똑 같군요^^
    게임타이틀이 적당한 가격으로 많이 나와주면 좋겠습니다만.

    응답
  2. yoonoca

    NDSL판매 개시때부터 꾸준하게 타이틀의 한글화를 진행 해 주었으니 로컬라이징 쪽에서는 별 무리가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요즘 PS2 타이틀을 이것 저것 찾아보고 있는데, 손휘의 성의없는 판매 전략에 두손 두발 다 들었습니다….개인적으로 RPG를 좋아해서 반쪽이 로컬라이징 정책은 치명적이네요.

    응답
  3. qbio

    TV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게임기는 절대 관심이 없었는데, 이 녀석만큼은 정말 관심이 가더군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집에 오는 손님들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는 효과도 볼 수 있을 듯 하고요 ^^;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