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Sierra 업그레이드

20161009_wp01

매킨토시 운영체제의 명칭이 macOS로 바뀐 후 첫 메이저 업데이트다.
기존 엘 캐피탄 버전에 학을 떼고 요세미티로 다운그레이드해서 쓰고 있었던 바 주말을 기해 새로 설치했다. 타임머신을 쓰지 않고 매번 클린 설치하는 게 좀 귀찮긴 하지만 안정성 면에선 가장 믿음직한 방법이다. 20년 가까이 매킨토시를 쓰면서 체득한 요령이랄까.

이번 시에라 운영체제는 마음에 든다. 딱히 큰 버그는 없는 것 같다. 마치 새 노트북을 쓰는 기분이다. 이래서 비싸도 맥을 쓴다.

macOS Sierra 업그레이드”에 대한 3개의 생각

  1. Yoonoca

    저는 알게 모르게 2011 맥미니가 시에라 업그레이드 후에 부팅 불량이 발생하네요. 로그인 화면 전에 화이트 스크린이 멎어서 더이상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간혹 발생해서… 예전에도 로직보드가 한 번 맛이가서 무상으로 수리한 적이 있었는데 괜시리 OS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이런 현상이 있고나니 좀 걱정되는군요.

    달려있는 4기가 램이 버거운지도 모르겠고요.

    응답
    1. FineApple 글쓴이

      @Yoonoca 저는 이전 버전인 엘 캐피탄에서 이런 저런 문제로 인해 골치를 썩었던 터라 이번 시에라가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개인마다 사용 기종과 환경이 달라서 편차가 있는 듯 하네요. 정 버거우시면 엘 캐피탄으로 클린 인스톨하시는 것도 방법인 듯 합니다. 그나저나 Yoonoca님 오랜만입니다. 여전히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