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이전 But, WP 업글은 실패 T-T

올 초부터 이용했던 아이돔즈넷(idomz.net)의 호스팅 서비스를 과감히 버리고 마루호스팅(maruhosting.com)이라는 업체로 웹 호스팅 서비스를 이전했습니다.

호스팅 이전의 주된 이유는 아이돔즈넷의 서비스 질이 기대보다 훨씬 낮았기 때문입니다. 걸핏하면 서버 다운으로 인한 접속 불량, 접속 지연이 발생했고 대처도 그다지 매끄럽지 못하더군요. 무엇보다 고객 서비스 수준이 형편없습니다. 관리자가 조금만 신경을 쓰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실력이 없는 건지 게으른 건지 적극적인 문제 해결에 관심이 없더군요. 심지어 서비스 품질 저하에 대해 항의하는 사용자의 게시물들을 무단으로 삭제하는 등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조차 갖추지 못한 관리자의 행태에 심히 실망을 했습니다.

겨우 서버 운영비나 건질까 말까 한 초저가 호스팅에 무얼 기대하느냐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라고 했습니다. 작은 서비스조차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는 업체가 큰 서비스를 과연 잘 해낼 수 있을까요?

어쨌든 이전을 했으니 새롭게 자리 잡은 곳에서는 불편하지 않는 서비스가 지원되길 기대해 봅니다. 일단 이전 업체보다 훨씬 나은 상품의 질과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안심입니다. 이용자들의 평이 좋고, 호스팅 이전 서비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도 빠른 대응과 진행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서버 속도가 아주 빠른 것 같진 않지만 고객 서비스 부분은 일단 합격점이네요. 물론 가격도 저렴합니다. 안정성은 결국 써봐야 알 수 있는 문제라 계속 두고 봐야겠습니다. 하지만 이전 업체처럼 실망스럽진 않을 것 같습니다.

호스팅을 이전하는 김에 워드프레스도 2.0.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개선된 텍스트 에디터와 파일 업로드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다시 1.5.2 버전으로 돌아왔습니다. 두 가지 기능이 분명 강화되긴 했지만, 제 취향과 맞지 않는데다 파일 업로드 기능의 커스터마이징이 곤란하더군요. 굳이 업그레이드를 해서 더 불편해질 필요가 없다는 생각에 업그레이드를 포기했습니다.

대신 안티-스팸 플러그인 쪽을 보강할 계획입니다. 특히 하루에도 수십 통씩 달리는 댓글 스팸 때문에 블로깅하는 즐거움이 크게 줄었습니다. 부랴부랴 이미지 인증 플러그인을 장착하긴 했지만, 이마저 뚫고 들어오는 댓글 스팸이 태반이군요. 그나마 Akismet 플러그인 덕분에 그럭저럭 버티고 있습니다. 스팸 방지 수위를 높이면 또 그에 따른 부작용도 생기는 터라 어느 정도 선에서 타협을 해야 하긴 하는데 … 뾰족한 해결책을 찾기가 쉽지 않네요. 이 부분은 계속 살펴봐야 할 문제입니다.

호스팅 이전을 하는 와중에 DB 백업 파일을 날리는 실수가 있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간신히 복구하긴 했지만, 백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절감한 사건(^^)이었네요. 블로그 질도 쉽지 않습니다. 휴=3

호스팅 이전 But, WP 업글은 실패 T-T”에 대한 1개의 생각

  1. qbio

    저도 스팸 트랙백 때문에 죽겠습니다 ㅠㅠ;
    이제는 하루에 500-600개씩은 평균 달려드니,
    거의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가게 됩니다.

    이전 같이 다시 산수 문제를 풀게 하는 수 밖에 없을까요? ㅠㅠ;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