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c 단종, iMac 17″ Education 등장

최후의 CRT 매킨토시였던 eMac이 슬그머니 자취를 감추더니, 최근 iMac 17″ Education 모델이 그 빈자리를 매웠다는 소식이다.

기존 17″ iMac과의 차이점은 하드 용량이 80GB로 줄었고, ODD도 DVD 콤보로, 그래픽 카드는 인텔 GMA 950(64MB 메모리 공유)으로 다운 그레이드됐다. 여기에 블루투스 모듈이 빠지고 애플 리모컨도 번들되지 않는다. 그 외 기능은 17″ iMac과 같다. 80G 밖에 안되는 하드 용량이 많이 아쉽지만, 기본적인 성능은 상위 기종과 별 차이가 없다.

그러나 가격은 899달러로 국내 예상 시판가로 환산해도 100만 원이 넘지 않을 듯. 이 정도면 Mac mini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한 가격 대 성능 비다. Education 모델이라 국내에 정식 유통되려면 약간의 시간이 걸리긴 하겠지만, 평소 eMac 예찬론자였던 내 입장에선 꽤 매력적인 제품.

맥북 재구매 계획을 원점에서 다시 검토해야겠다. -.,-

eMac 단종, iMac 17″ Education 등장”에 대한 3개의 생각

  1. qbio

    DVD-RW와 512MB 메모리가 한개로 장착되어서 나왔다면 더 금상첨화였을텐데, 그 부분이 살짝 아쉽습니다.
    (iMac의 메모리 슬롯이 딱 두개 밖에 없는지라, 두개의 256MB 램을 장착해서 나온다면 천상 한개의 256MB 램은 계륵이 되어버릴 처지에 놓이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17″ 와이드 액정 모니터와 충분한 성능을 지닌 본체를 이 정도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큰 매력일 듯 싶습니다 =)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